필리핀에 처음 여행하면 정말 너무 좋습니다. 그렇죠.
자연경관
바다
열대과일
수영 스노쿨링 스쿠버다이빙
리조트
호텔
클럽
카지노
술집 K티비/J티비/B바
외국인에게 관심을 보이며 친절하게 대하는 필리핀 사람들
그리고 장기 여행을 한번 해보면 정말 평화롭고 한국보다 작은 예산으로 많이 놀 수 있으니 푹 빠집니다.
한국보단 놀거리가 저렴하나 그렇다고 싼 것은 아닌데 놀러가서 정신을 놓게 되어 그런 겁니다.
필리핀은 여행만 하십시오.
영어요?이제 필리핀도 물가가 싸지 않습니다. 금액이 차이가 별로 나지 않으면 영어권 국가로 보내는게 좋지 않을까요?
필리핀 국가어는 영어가 아닙니다. 따갈로그 입니다.
필리핀 국립학교에서는 영어를 고등학교 부터 가르칩니다. (당연히 공부안하는 학생은 영어를 못하겠죠...)
필리핀 일반인들 한달에 30만원도 못버는 그들과 같은 생활을 할 수 없는 우리는 필리핀에서 한국인처럼 사는 건 비용이 엄청많이 듭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쉽게 생각하는 참치캔 같은 것이 말입니다. 필리핀 한인마트에서 얼마인지 보십시오. 깜짝 놀랍니다. 다른건 말할 필요도 없지요.
석회수 때문에 정수기가 필요하고 일반일들 사먹는 정수된 물 먹으면 배아프고
모기와 벌레가 많고 / 전기세가 비싸고 그런데 우리는 24시간 에어콘이 필요하겠지요. 더운건 못참으닌까요. 기타 등등 모두
그렇다고 호텔에서 살 수는 없는 것이고
그리고 필리핀은 원래 약 비용과 병원비용이 엄청 납니다.
우리 나라의 의료보험 제도가 얼마나 위대한지 느끼게 됩니다.
필리핀은 감기 걸려서 병원에서 상담받고 약만 처방받아서 약을 구매하여 먹으면 기본 한국돈으로 10만원 입니다. 와우 엄청나죠.
근데 좀 심하게 아프면 병원비가 어마어마 합니다.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주요 관광지역 및 큰 도시 쇼핑몰은 제외한 지역은 여전히 위험합니다.
총도 있지만 여러모러 사기꾼 강도질 하는 놈들이 많습니다.
그리하여 필리핀에서는 돈이 많은 지갑이나 비싸 보이는 액세서리 등은 보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여행갈때는 중고폰 하난 가지고 가는게 좋습니다. 심카드 하나 사서 쓰다가 버리면 끝이고 혹여 잃어 버리더라도 문제가 안될 테닌까요.
그리고 어떠한 행정절차가 필요할때는 시간이 무지 많이 소요가 됩니다.
예)로 운전면허 받으러 가면 하루를 줄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비자 연장도 반나절이상 걸리고.
무조건 행정기관에 서류나 뭔 처리 받으러 가면 하루는 꼬박 생각하셔야 하고 무조건 아침에 일찍 가서 기다려야 합니다.
제도는 선진국 제도를 따라 만들어서 잘 되어 있는데 사람들이 그렇지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부정 부폐도 있고 한데 돈이면 된다고 말하는 주위 분들이 있다면 멀리 하시길 바랍니다.
필리핀도 정부 기관마다 홈페이지가 있고 신문도 있습니다. 정보 조회가 다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남의 말만 듣고 확인 안하고 해서 사기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모든지 직접 확인해 버릇 하시는게 좋습니다.
매우 마르고 눈동자가 풀리거나 색상이 누렇거나 한 사람들은 불법 약을 복용하는 사람일 수 있으니 무조건 멀리 하시고 알게되었다면
바로 그자리를 피하여 도망하시기 바랍니다.
술 여자 도박 그리고 여행지에서 알게된 사람때문에 필리핀 여행기간을 연장하고 계신가요?
필리핀 자연경관 및 사람들 사는 모습이 너무 자유스럽고 여유스러워 보여서 거기서 살고 싶으신가요?
필리핀에서 사업하고 싶으신데 영어도 못하고 자본도 얼마 없어서 변호사도 못쓰고 다른 분이랑 같이 사업하려고 하시나요.?
바로 귀국하십시오. [생각하지 마십시오. 누군가에게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